[공식전문]조재현 측 "재일교포 A씨 '상습공갈' 고소..루머·악플 강력 대응"(종합)

이유나 2018. 7. 16. 15: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성추문에 휩싸인 배우 조재현이 재일교포 여배우 A씨와의 고소 진행 상황을 공개하고 허위 루머와 악플과 관련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조재현의 법률 대리인은 16일 스포츠조선에 "조재현 씨는 재일교포 여배우 A씨의 행위에 대하여 2018. 6. 22. 상습공갈 등 혐의로 고소를 제기했다"며 "같은 해 7. 12. 경찰에서 고소인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조재현 씨는 고소인 조사를 통해 사실 관계를 구체적으로 진술했다. 빠른 시간 내 여배우와 어머니가 조사받기를 원하고 있다"며 "여배우와 어머니가 언론에만 허위 사실을 알리고, 조사에 응하지 않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조재현 씨는 2000년경 농촌 드라마를 통하여 재일교포 여배우를 알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재일교포 여배우는 언론에 2002년경 시트콤이라고 제보하여, 이를 내용으로 하는 유튜브 영상 '재일교포 여배우는 누구다'는 허위이며, 또한 '나쁜남자 주연여배우 은퇴사유'와 같은 것 역시 사실과 다름을 알린다"고 덧붙였다.

조재현 대리인은 "이번 고소사건 이후,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유튜브 SNS 등에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조재현씨와 관련이 없음에도 피해자로 위장하는 행위와 포털사이트에 익명으로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가족을 비방하는 악의적 댓글에 대하여도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재일교포 여배우 A씨(42)는 16년 전인 2002년 5월 조재현으로부터 방송사 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2001년 한 인기 시트콤에 출연한 이후, 같은해 다른 인기 드라마에 재일교포 역으로 캐스팅된 이듬해 함께 촬영중이던 선배들과 사진 촬영중에 다가온 조재현이 사진을 찍고 연기를 가르쳐 준다며 멀리 있는 공사중인 남자 화장실로 데리고 가서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에대해 조재현은 고소장과 함께 공식입장문을 발표하면서 "성폭행이 아닌 간통"이라며 "1998년부터 2001년 초까지 방송한 드라마에 A씨가 합류하며 처음 알게 됐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가정을 가진 내가 다른 여자를 이성으로 만난 건 대단히 잘못한 일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A씨 모친의 협박이 이어졌고, 그후 10년 간 1억 원에 가까운 금전 요구가 이어졌다. 최근에 내용증명이 다시 왔고 성폭행이 언급됐으며 목적은 3억원이라는 것도 전해들었다"고 주장하며 금전적인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하 조재현 측 공식입장 전문>

조재현씨 대리인 변호사입니다.

지난 재일교포 여배우 허위폭로건으로 너무 많은 전화가 와서 사안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드리지 못한 점에 대하여 사과 말씀드립니다.

조재현씨는 재일교포 여배우의 행위에 대하여 2018. 6. 22. 상습공갈 등 혐의로 고소를 제기했고, 같은 해 7. 12. 경찰에서 고소인 조사를 받았으며, 조사 당시 사실관계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진술하였습니다. 조재현씨는 빠른 시간 내 여배우와 어머니가 조사받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여배우와 어머니가 언론에만 허위 사실을 알리고, 조사에 응하지 않는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밝힙니다.

1. 이번 고소사건 이후,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법적으로 대응할 생각입니다.

2. 유투브 등 SNS에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조재현씨와 관련이 없음에도 피해자로 위장하는 행위 등에 대하여는 그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위와 같은 행위를 멈추기를 바랍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 익명으로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가족을 비방하는 악의적 댓글에 대하여도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3. 조재현씨는 2000년경 농촌 드라마를 통하여 재일교포 여배우를 알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재일교포 여배우는 언론에 2002년경 시트콤이라고 제보하여, 이를 내용으로 하는 유투브 영상 '재일교포 여배우는 누구다'는 허위이며, 또한 '나쁜남자 주연여배우 은퇴사유'와 같은 것 역시 사실과 다름을 알립니다.

lyn@sportschou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초고반발 '드라이버' 50%할인에 '거리측정기' 무료증정!
이현주 깜짝 근황 “53세에 결혼, 행복”
AV배우 출신 걸그룹 “韓 입국 거절에…”
유명 아이돌, 방송서 갑자기 하반신 노출
정선희 “'여걸식스', 지석진 앞서 탈의…”
성인 배우, 공연 중 손님에 신체 접촉…
선풍기의 '5배' 파워! 얼음바람! 더위를 한방에 날려~
'향수샤워젤' 84%할인 9,900원에 '1+1행사' 3일간만!
'풋조이 골프화' 구매시 '거리측정기' 공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