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방탄소년단 빌보드200 1위 축하, 핫100·그래미 꿈 응원해"(전문)

뉴스엔 2018. 5. 28. 20: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 진입을 축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5월 28일 오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며 "세계의 젊은이들이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춤, 꿈과 열정에 위안을 받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합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공식 트위터
방탄소년단, 뉴스엔DB

[뉴스엔 황혜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 진입을 축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5월 28일 오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며 "세계의 젊은이들이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춤, 꿈과 열정에 위안을 받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합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에게 보내는 축전을 게재했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도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00' 1위 등극을 축하한 바 있다. 도종환 장관은 “이번 성과는 방탄소년단이라는 우리 멋진 7명의 젊은이들이 그동안 고된 노력과 뜨거운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이다. 앞으로도 우리 케이팝(K-Pop)이 다양한 매력으로 세계무대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빌보드 측은 이날 칼럼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로 K팝 가수 최초로 ‘빌보드 200’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고 전했다.

해당 차트는 음반 판매량과 트랙별 판매량, 스트리밍 실적 등을 수치화해 해당 주 미국 현지에서 가장 인기를 누린 음반의 순위를 매기는 차트.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까지 집계된 앨범 수치에서 총 13만5,000점을 획득, 2018년 그룹 앨범 판매량 중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을 세웠다. 영어가 아닌 외국어로 된 음반이 해당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건 무려 12년 만에 이뤄진 쾌거다.

이후 빌보드뿐 아니라 포브스, 롤링스톤스 등 세계 유력 매체들이 방탄소년단의 1위 진입 소식을 집중 보도했다.

다음은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 전문이다.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세계의 젊은이들이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춤, 꿈과 열정에 위안을 받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합니다. 영어가 아닌 언어로 12년 만이고, 한국 가수 최초입니다.

방탄소년단의 뛰어난 춤과 노래에는 진심이 담겨 있습니다. 슬픔을 희망으로, 다름을 같음으로 변화시키는 마법 같은 힘이 있습니다. 일곱 멤버 각자가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노래에 담아 지역과 언어, 문화와 제도를 뛰어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에 의해 한국 대중음악은 세계무대를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했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은 K-POP이라는 음악의 언어로 세계의 젊은이들과 함께 삶과 사랑, 꿈과 아픔을 공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도 하고, 그래미상도 타고, 스타디움 투어도 하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방탄소년단의 꿈을 응원합니다. BTS와 함께 세상을 향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팬클럽 '아미'도 응원합니다.

"10대들에게 가해지는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겠다'는 뜻의 방탄. 지금부터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일곱 소년의 이름 하나하나를 기억해야겠습니다. 여전히 새로운 시작입니다. 멋진 모습으로 우리 국민들,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나눠주어 고맙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여배우끼리 火 점입가경, 작가 술접대 이간질에 명품가방 뭐야?[여의도 휴지통]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이비자 해변서 비키니 입고 포옹[파파라치컷]“팬덤, 사업에 이용” 젝스키스팬연합, YG에 고지용 프로필 제외 요청미혼 김희정 “세상 떠난 오빠 대신 1남1녀 조카 키워” 아픈 가정사 고백 이소연 이혼, 4.5개월 초고속 결혼부터 2년8개월만 파경까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