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와치]이래도 오마이걸에 안 반하나, 중독성甲 '바나나알러지 원숭이'

뉴스엔 2018. 4. 2. 18: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전례 없는 원숭이 콘셉트로 변신해 돌아왔다. 데뷔 후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하며 '콘셉트 요정'으로 거듭난 팀이기에 가능한 콘셉트다.

오마이걸은 4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오마이걸이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팝업 앨범이자 지난 1월 발표한 5번째 미니 음반 '비밀정원' 이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주목할 점은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데뷔 약 3년 만에 유닛 무대 또한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는 점이다. '오마이걸'이 아닌 유닛 '오마이걸 반하나'로 선보이는 앨범이기 때문.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앨범에 오마이걸의 절반이 참여하지만 하나가 된다는 뜻, 그리고 이번 앨범을 통해 오마이걸만의 색다른 매력에 음악 팬들이 다시 한 번 반하길 바란다는 마음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신보에는 총 4개 트랙이 수록됐다. 전면에 내세운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동일한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다. 추억의 8비트 게임 음악을 연상케 하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도입부부터 흘러나와 귀를 사로잡는다. 이 트랙은 칩튠 사운드로 시작하는 일렉 하우스 장르의 트랙이다.

'상상만 해도 웃음이 나요/바나나 한 입 먹지 못하는 원숭이라니/내가 생각해도 정말 한심하죠/그런 눈으로 보지는 마요. 값싼 동정은 필요 없으니',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그래도 나는 바나나 좋아해.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그래도 나는 바나나 사랑해', '믿을 수 없는 일이 생겼죠/엄마가 손에 꼭 쥐어주신 바나나맛이 나는 바나나향이 가득한 우유/깜짝 놀랐어 눈이 커져요' 등 귀여운 가사도 매력적이다. 바나나 알러지가 있어 바나나를 먹지 못하는 원숭이가 바나나 우유를 알게 되며 행복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재치있는 노랫말이 듣는 이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수록곡도 타이틀곡과 맥락을 같이 한다. 수록곡 가사 모두 하나로 이어져 짜임새 있는 콘셉트를 완성하고 있는 모양새. 먼저 첫 번째 트랙인 인트로 'Ukiuki Waikiki(우키우키 와이키키)'는 여유로운 듯 평화로운 해변소리와 우쿨렐레로 시작하여 퍼커션, 콘트라 베이스, 드럼으로 이어지는 하와이안풍 분위기가 마치 나른한 꿈속으로 안내하는 것 같은 곡이다. 특히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의 음악적 소재인 8bit 사운드로 전환되는 부분이 마치 게임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준다. ‘오마이걸 반하나’ 앨범의 전체적인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곡이기도 하다.

3번 트랙 '하더라'는 ‘하더라’라는 단어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의 속사정을 다른 원숭이의 시점으로 풀어낸 트랙이다.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효과음과 트로피칼 하우스, 트랩요소가 혼합 된 스타일의 곡으로 미미, 유아, 승희, 지호의 엉뚱 발랄한 보컬이 돋보인다.

마지막 4번째 트랙으로 실린 '반한 게 아냐'는 바나나우유에 이미 반해버린 자신을 부정하고 있는 반전의 가사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사운드의 트랙이다. 우쿨렐레로 시작해 퍼커션으로 이어지는 리듬감과 락적인 사운드와 컨트리, 레게의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승희만의 매력적인 보컬을 더해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원숭이라는 이색적인 콘셉트를 택했지만 데뷔 후 꾸준히 특출난 콘셉트 소화력을 자랑해온 팀이기에 의심의 여지는 없다. 앞서 오마이걸은 데뷔곡 'CUPID(큐피드)'를 시작으로 'CLOSER(클로저)', 'LIAR LIAR(라이어 라이어)', '내 얘길 들어봐' 등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 콘셉트를 오마이걸스럽게 구현해내며 차별화된 매력을 뽐낸 바 있다. 음원 정식 공개에 앞서 원숭이, 바나나와 관련된 티저를 공개, 마치 8비트 게임에서 갓 빠져나온 듯한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선보여 음악과 무대에 대한 기대감도 한껏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이번 신곡을 통해 거둘 호성적에도 기대가 쏠리고 있다. 오마이걸은 '비밀정원'으로 각종 음원 차트에 10위권대로 진입한 이후 음악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는데 성공, 벅스 등 주요 음원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각종 음악 방송에서도 데뷔 1,010일 만에 1위를 거머쥐며 대세 반열에 오른 상황이라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대세 행보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이미 지난 3월 25일 오마이걸 공식 SNS 채널에 게재한 오마이걸의 콘셉트 티저, 단체 포스터로 트위터상에서 '#바나나알러지'라는 해시태그로 전 세계 트렌드 15위를 기록해 화제성을 입증했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이슈와치]잘나가는 ‘곤지암’ 시즌2는?연장 혈투 린드베리 “최고 박인비 꺾고 우승한다면 멋질 것”[이슈와치]“공든탑이 와르르” 김생민 성추행 논란, 방송가 초비상12번 홀에서 슬로 플레이 경고받은 박성현, 이후 무너져‘미우새’ 김종국, 뒤늦게 탈장수술 “장기 튀어나오면 손으로 눌러”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