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디아크 출신' 유나킴-전민주, 다시 뭉친다..5월 컴백

김예나 2018. 3. 26.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렇게 다시 팀을 이루게 될 줄이야.

그룹 디아크 출신 유나킴과 전민주가 돌고 돌아 다시 뭉쳤다.

데뷔라는 표현이 무색하지만, 유나킴과 전민주는 또 다시 새로운 형태의 그룹을 꿈꾸고 있다.

2015년 그룹 디아크로 데뷔했던 유나킴과 전민주는 듀엣 호흡은 4년 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예나 기자] 이렇게 다시 팀을 이루게 될 줄이야. 그룹 디아크 출신 유나킴과 전민주가 돌고 돌아 다시 뭉쳤다. 이번엔 듀엣이다.

유나킴과 전민주는 오는 5월 데뷔를 목표로 앨범 작업 중이다. 둘은 현재 부지런히 신곡 녹음을 진행하고 있다. 데뷔라는 표현이 무색하지만, 유나킴과 전민주는 또 다시 새로운 형태의 그룹을 꿈꾸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20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에도 나란히 참석, 활동 재개에 대한 분위기를 짐작케 했다.

유나킴과 전민주의 걸그룹 도전기는 벌써 8년차에 접어들었다. 2015년 그룹 디아크로 데뷔했던 유나킴과 전민주는 듀엣 호흡은 4년 만이다. 2014년 프로젝트 앨범 ‘비별(Good bye Rain)’을 함께 내놓기도 했다.

유나킴은 2011년 Mnet ‘슈퍼스타K 3’, 2016년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2017년 KBS2 ‘더유닛’에 꾸준히 응시했다. 업계 인지도는 쌓았으나, 정작 대중에게 호평을 얻지는 못한 채 마무리됐다.

전민주는 2012년 SBS ‘K팝스타2’와 2016년 ‘K팝스타6’에 도전했다. 오디션 출연 덕에 디아크로 데뷔했던 전민주는 그룹 해체 후 또 다시 걸그룹을 준비했다. 2017년에는 그룹 데이데이 데뷔를 발표했지만, 활동직전 무산됐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TV리포트 DB(유나킴, 전민주)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