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슈돌' 윌리엄, 과잉치 발견..샘 해밍턴 '심란' (종합)

김대령 입력 2018.02.25. 18:26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서울 김대령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샘 해밍턴이 아들의 치아 상태에 심란한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25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 선데이 -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샘 해밍턴, 이휘재, 이동국, 고지용, 박현빈 가족의 일상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휘재의 쌍둥이 아들 서언과 서준은 아빠를 마중하기 위해 어른들의 도움 없이 청담역으로 향했다.

무사히 개찰구에 도착한 서언이와 서준이는 이휘재와 상봉했다. 반가워하는 아빠에게 쌍둥이는 갑작스럽게 "동물원에 가자"라고 제안했다. 이휘재는 두 아들에게 아빠의 도움 없이 가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했다. 무려(?) 지하철 세 정거장을 이동해야 하는 거리였지만, 서언이와 서준이는 도전에 나섰다.

그러나 세 정거장을 가도 어린이대공원역은 나오지 않았다. 반대 방향 지하철을 탄 것이었다. 이휘재는 묵묵히 뒤를 따를 뿐 어떤 도움도 주지 않았다. 서언이와 서준이는 잠시 당황하는 듯하면서도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 우여곡절 끝에 어린이대공원역에 도착했다.

입구의 수호랑, 반다비와 기념 사진을 촬영한 쌍둥이는 공원에 입장하려 했다. 그때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 들려왔다. 동물원 관람 시간이 이미 종료됐다는 것. 이휘재는 타조와 물개를 따라 해 시무룩 해하는 두 아들을 위로했다.

이동국의 아들 시안이는 '국민 순둥이' 이미지 깨기에 나섰다. 시안이는 "너무 순해 보인다"는 아빠의 말에 눈과 코를 찡그리며 무서운 표정을 지어보였다. 이에 이동국과 설아, 수아는 물론 스태프까지 합류해 시안이의 무서운 표정에 혼비백산하는 연기를 펼쳤다.

시안이는 모두가 자신을 무서워하자 거울을 보며 더욱더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을 연마했다. 여세를 몰아 아빠에게 "물 좀 갖다 줘" "주스 좀 갖다 줘"라고 명령하며 무서운 표정을 지었고, 이동국은 장단에 맞춰 시안이의 명령을 모두 따랐다.

이어 이동국은 세 남매와 집의 여러 폐품들을 들고 고물상에 갔다. 4450원을 번 이동국은 아이들에게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려준 후 훈련을 위해 집을 떠났다.

셋만 남은 집에는 엄청난 일이 벌어지기 시작했다. 아이들이 집의 여러 가재도구들을 모아 팔기 위해 나간 것이었다. 심지어 여기엔 아빠의 2017 K리그 클래식 우승 메달과 기념 축구화도 포함되어 있었다. 다행히 메달과 축구화는 팔리지 않았고, 아이들은 1kg의 가재도구를 팔아 800원을 벌었다.

이날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새로운 가족으로 박현빈이 새로 합류했다. 그는 8개월 된 아들 하준이를 두고 있었다. 그는 아내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처음으로 아들과 둘만의 시간을 보냈다.

박현빈은 하준이의 기분이 좋지 않아 보이자 조세호, 붐과 영상 통화를 연결했다. 두 사람은 하준이를 웃게 하기 위해 여러 개인기를 펼쳤지만, 효과는 없었다. 전화를 끊은 박현빈은 잠 투정을 부리는 하준이를 위해 자장가로 '샤방샤방'을 불렀고, 놀랍게도 하준이는 그대로 잠이 들었다.

두 사람은 재래시장 나들이에 나섰다. 하준이를 품에 안은 박현빈은 어린 시절부터 자주 방문했던 시장에서 평소 알고 지냈던 상인들의 큰 환대를 받았다. 그러나 환호성도 잠시, 신발을 신기지 않은 그에게 잔소리 세례가 쏟아졌다. 그는 "걷지 못해서 안 신겨도 되는 줄 알았다"라며 바로 신발을 구입했다.

승재는 아빠 고지용과 공룡 모임에 참석했다. 평소 공룡을 좋아했던 승재는 공룡 이름 퀴즈 대결에 다른 아이들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정작 공룡탈을 대면하자 울며 도망가기 바빠 웃음을 자아냈다.

샘 해밍턴은 평소 무언가를 오르는 것을 좋아했던 윌리엄을 위해 클라이밍을 할 수 있는 운동 기구를 손수 제작했다. 그는 "이제 2018년이니 우리 모두 독하게 운동해야 한다"라며 윌리엄을 기구에 오르게 했다. 몇 차례 실패한 윌리엄은 과자를 걸자 한 번에 성공해 웃음을 안겼다.

샘은 이어 두 아들과 병원을 방문했다. 벤틀리는 예방 접종을 했고, 윌리엄은 발달 상태 검사를 받았다. 윌리엄은 언어나 근육 발달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치아에 문제가 있었다. 치과에서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 과잉치가 발견됐다. 샘은 "나중에 수술을 해야 할 것 같다"라는 의사의 말에 심란한 기색을 보였다.

한편,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daeryeong@sportsseoul.com

사진ㅣKBS2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