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방탄소년단, 가온차트 시상식서 음반 부문 2관왕 달성

김진석 2018. 2. 15. 08: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김진석]
방탄소년단(진·슈가·RM·제이홉·지민·뷔·정국)이 가온차트 뮤직어워드서 2관왕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4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어워드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다른 스케줄로 인해 참석하지 못 했지만 1분기·3분기 올해의 가수상 오프라인 앨범 부문을 차지했다. 한 아티스트가 4부문 밖에 되지 않는 오프라인 앨범 부문상 2개를 가져간 건 이례적인 일이다.

1분기에 발표한 '봄날'이 수록된 '유 네버 워크 어론'과 3분기에 발표한 'DNA'가 수록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가 각각 70만장과 150여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로써 2분기 세븐틴과 4분기 워너원과 올해 오프라인 앨범상의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2017 Mnet Asian Music Awards 올해의 가수상을 시작으로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노래상,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과 서울가요대상 대상 등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상식 모두를 석권했다. 데뷔 6년만에 국내와 해외 시장 모두를 장악하는 글로벌 K팝 아이돌로 우뚝 섰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日사이토 게이 도핑이 한국 음식 탓? 日네티즌 ‘황당 주장’

'음주운전' 준케이, 스스로 날려버린 2PM 완전체·솔로활동

캐스퍼가 확인해준 '강다니엘·육지담 과거 사랑'

구구단 미나 “3주 만에 11kg 감량… 탄수화물 끊었다”

‘효리네’‘윤식당’의 행복 찾기 … 일상이 여행이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