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블랙하우스' 김어준 "질문을 멈추지 않겠다" 출사표

김영록 2018. 1. 17.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1월 파일럿 방송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내일, 1월 18일 목요일 밤 11시 10분, 정규프로그램으로 첫 방송된다.

'거의 정통 시사 토크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정규 첫 방송은, 내일 목요일 밤 11시 10분 첫 방송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지난 11월 파일럿 방송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내일, 1월 18일 목요일 밤 11시 10분, 정규프로그램으로 첫 방송된다.

이번 첫 방송에서는 파일럿에서 선보였던 다채로운 코너들을 재정비해 블랙하우스만의 새로운 시각과 독특한 색깔로 선보인다.

최신 정치 시사 뉴스를 김어준만의 남다른 시각과 해석으로 분석하는 '이슈브리핑과 흑터뷰'에서는 SBS뉴스의 간판 팩트체커 박세용 기자가 새로 합류해 파일럿에서 질문특보로 활약했던 코미디언 강유미와 호흡을 맞춘다. UAE의혹 등 화제가 되고 있는 여러 이슈에 대한 박세용 기자의 분석, 김어준의 통찰력에 '정.알.못' 강유미의 신선한 해석이 어우러져 시청자에게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한다.

특히 '다스는 누구겁니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큰 이슈가 됐던 강유미는 정규 첫 흑터뷰에서 여전히 듣지 못한 답을 듣기 위해 다시 한번 MB 집무실과 다스 본사를 찾아 질문을 던질 예정이다. 이번에는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 외에도 최근 이슈를 한 삽 더 깊게 파보는 '이슈 벙커'에서는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과 양무진 북한대학교대학원 교수가 출연해 전혀 새로운 관점으로 '북한의 공포와 욕망'을 주제로 깊이 있는 토크를 진행한다. 외신에 대해 '우리만의 입장을 가지자'라는 취지에서 마련된 '아는척 매뉴얼'에서는 파일럿 방송에서 국제 정세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발휘해 눈도장을 찍은 타일러가 고정출연해, 김지윤 정치학 박사와 함께 최근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이스라엘 예루살렘 수도 선언'에 대한 배경과 이유를 알아본다.

한편, 강경화 외교부 장관, 세월호 관련 유대균과의 파리 단독인터뷰 등 파격적인 인물을 만나 밀도 높은 인터뷰를 진행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독한대담' 코너의 첫 인물은 철저하게 비밀리에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은 "사전 대본도 연출도 없이 진행되는 첫 밀실인터뷰의 주인공인 만큼 까다롭고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며 "김어준씨가 그동안 방송에서 접촉하기 힘들었던 화제의 인물과 만났다" 라고 말을 아끼고 있어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정규 첫 방송을 앞두고 김어준은 "나 스스로에게, 또한 시청자들에게 몇가지 약속한 것이 있다"며 "질문하기를 멈추지 않겠다는 약속이 그 중 하나"라고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거의 정통 시사 토크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정규 첫 방송은, 내일 목요일 밤 11시 10분 첫 방송 된다.

lunarfl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0만원대 '고려천홍삼진액고' 4일간 49,000원에 할인판매
“김민희, 내년·내후년 결혼운 있다”
‘땅콩 회항’ 조현아, 성화봉송 주자로…
“전준주 칼 들고 폭력…낸시랭 고마워”
서장훈, 과거 썸녀 폭로에 '동공지진'
조영구 “노숙자 이병철, 집에 데려와…”
방향성, 비거리, 너무 쉬운 '아이언', 눈감고도 치겠네
'116만원' 삼성노트북, 딱! 하루쓰고 '60만원'대 판매!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