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티브이데일리

[뮤직 한 줄 톡] 장덕철·우효·'흑기사' 길구봉구

김지하 기자 입력 2018.01.15 11:24 공감 0

1월 첫째 주 음원 차트에서는 '역주행'으로 차트 1위를 꿰찬 그룹 장덕철의 곡이 눈길을 끌었다.

또 '믿고 듣는' 듀오 길구봉구가 부른 '흑기사'의 OST가 주목 받았다.

'흑기사'의 하이라이트 영상에 삽입되며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이 곡은 드라마 주인공들의 깊은 사랑을 표현한 가사와 길구봉구의 애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뮤직 한 줄 톡 장덕철 우효 흑기사 OST 길구봉구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1월 첫째 주 음원 차트에서는 '역주행'으로 차트 1위를 꿰찬 그룹 장덕철의 곡이 눈길을 끌었다. 인디(소규모의 예산을 가지고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회사나 단체) 가수 중에서는 가수 우효의 신곡이 선전했다. 또 '믿고 듣는' 듀오 길구봉구가 부른 '흑기사'의 OST가 주목 받았다.

'출구 없는 노래'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이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었다. 한 번도 안 들을 수는 있지만 한 번만 들을 수는 없는 노래의 주인공들이다.

◆ 대세는 차트 순위가 정한다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킨 장덕철의 '그날처럼'은 지난해 11월 28일 공개된 곡이다. 멤버 강덕인이 직접 작사, 작곡하고 멤버 장중혁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슬픈 이별을 경험해본 사람, 혹은 아련한 옛 추억을 간직한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슬픈 발라드 곡이다.

★ 뮤직 한 줄 톡

강덕인"작업 방식이 다양한데 저는 멜로디를 들으면 어떤 순간들이 생각이 나요. '그날처럼'의 멜로디를 들을 때는 그때 생각이 많이 났어요. 사실 이렇게까지 안 유명해졌으면 좋을 곡이었는데 계속 뜨니 실감이 안 나기도 해요."

◆ 숨은 가수 찾기, 오늘부터 팬

지난 2일 공개된 우효의 새 싱글 '꿀차'는 싱어송라이터인 그가 혼자인 듯 하면서도 혼자가 아닌, 쓸쓸하지만 쓸쓸하지만은 않은 자신의 일상을 돌아보며 만든 곡이다.

★ 뮤직 한 줄 톡

우효"혼자만의 외로운 시간도 소중한 누군가와 또 팬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준 노래입니다. 덕분에 저는 외로울 때도 설레는 마음으로 견뎌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수한 저의 노래를 기다려주시고 환영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 이 노래, 그 가수가 불렀어?

길구봉구가 부른 KBS2 수목드라마 '흑기사'의 다섯 번째 OST '위드 유'(WITH YOU)는 지난 3일 공개됐다. '흑기사'의 하이라이트 영상에 삽입되며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이 곡은 드라마 주인공들의 깊은 사랑을 표현한 가사와 길구봉구의 애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뮤직 한 줄 톡

길구봉구"2018년 시작을 최고의 드라마 '흑기사' OST로 인사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시작이 좋아서 그런지 올해는 더 행복할 것 같고 여러분들께 좋은 음악을 많이 들려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위드 유' 많이 들어 주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소속사 제공/그래픽=김지하, 노한솔 기자]

티브이데일리 바로가기 www.tvdaily.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tvdaily.co.kr
더이상의 이슈는 없다! 티브이데일리 모바일, 앱 다운받기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