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NBC 측 "故 샤이니 종현 아닌 방탄 RM 영상 송출..진심 사과"(공식)

2017. 12. 21. 12:14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BC 종현의 사망 소식을 전하는 도중 방탄소년단 RM 모습을 자료화면 송출 사진=NBC

[MBN스타 신미래 기자] ] 미국 방송사 NBC가 故 샤이니 종현의 소식을 전한 가운데 자료 화면으로 방탄소년단의 RM의 모습을 내보내는 방송사고를 내 공식 사과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NBC는 종현의 사망 소식을 전하며 방탄소년단 RM의 모습을 자료화면으로 송출했다.

해당 영상은 방탄소년단이 미국 토크 프로그램인 ‘엘렌쇼’에 출연했을 때의 모습이다. 이와 함께 앵커는 종현의 사망 소식을 언급하며 "'엘렌쇼'에 출연했다"고 전했다.

NBC는 오보 사실을 확인한 후 다음날인 20일 공식 SNS를 통해 “어제 아침 뉴스에서 한국의 인기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의 사망 소식을 전하는 중, 방탄소년단의 영상이 나가는 실수가 있었다. 진심으로 사과를 전한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21일 채널A ‘돌직구 쇼’는 이날 오전 9시 엄수된 종현의 발인식을 보도하며 그를 추모하는 의미에서 고인이 부른 ‘하루의 끝’을 선곡했다. 그러나 샤이니 종현의 사진 아닌 홍종현의 사진이 들어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심지어 출처도 ‘홍종현 SNS’라고 표기했다.

이에 방송 말미 이남희 앵커는 “‘돌직구 쇼’가 종현 씨의 ‘하루의 끝’을 소개해드리는 과정에서 홍종현 씨의 사진이 영상 편집 과정에서 잘못 나가는 일이 있었다. 홍종현 씨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며 “좀 더 좋은 방송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사과했다.

종현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다. 21일 오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는 고인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