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뉴스공장' 김어준 "옵션열기 예언, 이제 문재인 지지자인척 할 것"

뉴스엔 2017. 12. 11. 07: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어준이 옵션열기에 대해 재차 언급했다.

12월 11일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어준은 지난주 온라인을 달궜던 옵션열기에 대해 다시 언급하며 "예언 하나 하겠다. 물타기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김어준이 옵션열기에 대해 재차 언급했다.

12월 11일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어준은 지난주 온라인을 달궜던 옵션열기에 대해 다시 언급하며 "예언 하나 하겠다. 물타기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내가 몇년 전 십알단 문제를 제기했을 때 패턴이 있었다. 내가 의심 아이디를 온라인상에 게재했었는데 거기에 포함된 아이디들이 십알단 아니라고 실명이라며서 사진도 붙였다. 다 가짜였다. 문재인도 댓글부대 있다는 이야기가 물타기로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도 예언한다. 이제 문재인 지지 댓글에 옵션열기가 포함된 댓글이 나올거다. 그 외에는 할게 없다. 검색해보고 캡처해봐라. 그것도 댓글부대다. 실제 유저라고 항의하는 댓글 유저들도 옵션열기 들어간 이는 댓글부대다. '문구를 단순 실수한거다'도 댓글부대다. 실명이라고 등장하는 사람들도 댓글부대다"고 주장했다.

김어준은 "옵션열기라는 문구가 들어간 댓글과 아이디를 대량 삭제했다. 이건 중앙통제다. 단순 실수면 왜 삭제하냐. 프로그램의 존재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얼굴 부상’ 정보석, 긴급상황 넘겼다..안과·이비인후과·성형외과 수술 앞둬아이유 보고 갑자기 눈물 터뜨린 연습생..아이유 반응은?백종원, 처가 식구들에 짬뽕 대접하는 만점 사위 ‘소유진은 좋겠네’정준호♥이하정 부부, 붕어빵 아들 첫 유치원 행사 참석 ‘훈훈’장범준 근황, 미모의 아내와 딸 학예회 참석 ‘러블리 가족’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