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서도 언급"..'저수지게임'이 불러온 나비효과

뉴스엔 2017. 9. 13. 18: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저수지게임'이 국회 대정부 질문 현장에서 언급됐다.

MB의 비자금 실체에 다가가는 모습을 담아낸 추적 스릴러 '저수지 게임'은 9월 7일 개봉 후 단 5일만에 관객수 5만 명 돌파하며 흥행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그 가운데 9월 11일 열린 박상기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한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종걸, 표창원 의원이 '저수지 게임'이 다룬 MB 비자금 농협 210억에 대한 수사촉구 발언을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영화 '저수지게임'이 국회 대정부 질문 현장에서 언급됐다.

MB의 비자금 실체에 다가가는 모습을 담아낸 추적 스릴러 '저수지 게임'은 9월 7일 개봉 후 단 5일만에 관객수 5만 명 돌파하며 흥행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그 가운데 9월 11일 열린 박상기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한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종걸, 표창원 의원이 '저수지 게임'이 다룬 MB 비자금 농협 210억에 대한 수사촉구 발언을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수지 게임'은 자칭타칭 MB 전문기자 주진우가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말 못 하는 그분의 ‘검은 돈’을 추적해온 필사의 5년을 흥미진진하게 담은 추적 스릴러다. 딴지일보 김어준 총수가 기획/제작한 ‘프로젝트부(不)’의 다큐멘터리 3부작 중 '더 플랜'에 이은 두 번째 작품.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과거 한 금융사는 CTGK라는 회사에 210억 원을 대출한 바 있다. 하지만 담보도 전혀 확보돼 있지 않고 자료도 다 허위였다”며 “처음 대출받을 때 동행했던 사람이 MB의 친인척이라는 점에서 이 사실이 시작됐다. 이 문제는 지난 정부에서 기소중지가 된 것으로 안다. 다시 조사할 용의가 있나”라고 박상기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질의했다. 또한 표창원 의원은 “이 같은 의혹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저수지 게임'이 개봉, 상당히 많은 관객이 보고 있음을 알고 계십니까?”라고 질의했고, “알고 있다. 곧 보겠다”고 답하는 박 장관에게 “캐나다 경찰은 한국에서 왜 농협의 210억 피해에 대해서 신고나 고소를 하지 않는지 신고가 없어서 현지에서 수사도 못 하고 있다. 해결해 달라”고 주장했다. 박 장관은 이에 “현재는 기소 준비 중인 상태다. 더 적극적으로 수사하도록 지휘, 감독하겠습니다”고 답했다. 위 내용이 담긴 영상은 유튜브에서 크게 확산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우리가 할 일은 여기까지. 이후에는 국회, 수사기관이 바통을 넘겨받아야 한다”는 김어준 총수의 전언처럼 국회에서 첫 움직임을 보여준 가운데 수사기관 역시 '저수지 게임'의 바통을 이어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애플, 아이폰X 아이폰8 공개..디자인에 엇갈린 반응?사라진 故 이주일 유골, 대체 무슨 일이 있었나240번 버스 논란, 당사자 아닌 목격자가 키운 논란이었나[포토엔화보]미스 비키니 김지연, 섹시 자태 앞태 옆태 뒤태 360도(2017몬스터짐 올스타클래식)[결정적장면]아이유, 이효리에 야한 속옷 선물 “엉덩이 보이겠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