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군함도' 북미 박스오피스 백만불 돌파 "현지반응 뜨거워"

뉴스엔 2017. 8. 23. 0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함도'가 해외에서 흥행 순항 중이다.

영화 '군함도'가 미국과 캐나다, 태국, 미얀마, 홍콩, 마카오, 호주, 영국,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등에서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또한 대만에서도 18일 개봉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인도네시아와 마찬가지로 '부산행'에 이어 역대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르는 결과를 얻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군함도'가 해외에서 흥행 순항 중이다.

영화 '군함도'가 미국과 캐나다, 태국, 미얀마, 홍콩, 마카오, 호주, 영국,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등에서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지난 4일 미국에서 해외 개봉의 시동을 건 '군함도'는 개봉 15일째인 지난 18일 100만 4637달러의 누적 박스오피스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개봉 18일째 100만 누적 달러를 돌파했던 류승완 감독의 전작 '베테랑'보다 빠른 속도의 흥행세다.

'군함도' 북미 배급을 맡은 CJ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관계자는 “워싱턴 DC에 있는 스미소니언 박물관이 기관의 공식 영화 프로그램으로 군함도를 지난 3일 특별 상영한 데 이어, 9일에는 현지 인권 단체인 CAST LA도 노예 및 인신매매를 근절하기 위한 특별 상영회를 개최했다. 하와이의 최대 박물관인 호놀룰루 뮤지엄 역시 9월 특별 상영을 결정할 정도로 영화에 대한 현지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0일 홍콩에서 개봉한 '군함도'는 개봉주 주말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쟁쟁한 할리우드 경쟁작들 속에서도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한 것. 현재 21일까지 누적 박스오피스 매출액 138만 달러(USD)를 기록했다.   홍콩 배급사 에드코 필름 (EDKO FILMS)의 에스더 영(Esther Yeung)은 “대다수의 홍콩 관객들이 ‘군함도’의 역사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영화를 보고 난 후 ‘군함도’에 대한 궁금증을 품으며 그곳에 얽힌 역사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적 퀄리티면에서도 할리우드 영화에 대적하는 한국영화의 기술력에 매우 놀라며 아시아권에서 이러한 웰메이드 영화가 제작되었다는 사실에 자랑스러워 하는 관객이 많다”고 전했다.   지난주 잇달아 영화가 개봉된 동남아시아권 국가에서도 성적이 좋다. 지난 16일 개봉한 인도네시아에서는 개봉 5일만에 '부산행'에 이어 역대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고, 싱가포르에서는 지난 17일 개봉해 개봉주 박스오피스 2위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이어 18일 개봉한 베트남에서는 개봉주 박스오피스 2위로 출발해 개봉 2주차인 21일부터 '애나벨:인형의 주인'을 꺾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또한 대만에서도 18일 개봉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인도네시아와 마찬가지로 '부산행'에 이어 역대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르는 결과를 얻었다. 쟁쟁한 할리우드 및 로컬 영화와 경쟁하며 얻어낸 성과라 최종 흥행 성적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영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사진=영화 포스터)

뉴스엔 배효주 hyo@

이재은 아나운서 “벽만 보고 있다 떠난 동기 김소영” 결국 눈물[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택시운전사’ 김사복 아들 추정男 “父 폄훼행위 두고보지 않을 것”‘예비엄마’ 정다은, 비키니 입고 함박웃음 ‘조우종을 바라보며’‘최고의한방’ 이세영 “키스신 땀 냄새, 수치스러웠다”(인터뷰①)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