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와치]유승호, 쉴 때 비름나물 농사일 돕는 이유

뉴스엔 2017. 7. 21. 07: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집으로' 속 7살 꼬마 상우부터 영화 '마음이...'의 11살 소년 찬이, MBC '태왕사신기' 속 어린 담덕, MBC '선덕여왕'의 김춘추, KBS 2TV '공부의 신' 속 황백현, SBS '리멤버-아들의 전쟁'의 서진우, MBC '군주-가면의 주인'의 세자 이선까지.

2000년 MBC '가시고기'로 데뷔한 유승호가 지난 17년간 그려낸 캐릭터는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시청자들과 관객들의 뇌리에 강렬하게 남아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영화 '집으로' 속 7살 꼬마 상우부터 영화 '마음이...'의 11살 소년 찬이, MBC '태왕사신기' 속 어린 담덕, MBC '선덕여왕'의 김춘추, KBS 2TV '공부의 신' 속 황백현, SBS '리멤버-아들의 전쟁'의 서진우, MBC '군주-가면의 주인'의 세자 이선까지.

2000년 MBC '가시고기'로 데뷔한 유승호가 지난 17년간 그려낸 캐릭터는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시청자들과 관객들의 뇌리에 강렬하게 남아 있다. 그러나 '사람 유승호'에 대해 잘 아는 이는 그리 많지 않다. 다른 배우들과 달리 드라마나 영화 출연 등 작품 활동 이외에는 별다른 외부 노출이 없는 편이기 때문.

작품이 끝난 후 으레 진행되는 매체 인터뷰도 동료들에 비해서는 자주 하지 않는 편이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도 손에 꼽을 정도이고, SNS 활동은 전혀 하지 않는다. 그래서 '배우 유승호'의 연기에 더 집중할 수 있지만 '사람 유승호'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는 것도 사실이다.

유승호가 생각하는 '사람 유승호'는 어떤 사람일까. 그는 7월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연기를 하지 않을 때는 지극히 평범하고 특별할 것 없는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의 강요로 연기를 시작해 차근차근 연기에 재미를 붙이며 이제 자신이 가야할 길, 그리고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이 연기라는 사실을 깨달았지만 만약 연기를 하지 않았다면 특출나게 똑똑하거나 운동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기에 공부하고 대학을 다니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사실 인터뷰하면 드릴 말씀이 딱히 없어요. 말도 잘 못 하는 편이고 말할 게 잘 없어요. 평소 어떤 것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이런 부분도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평소 진짜 하는 게 없거든요.(웃음)"

작품을 끝낸 후 차기작을 결정하기까지 주어진 휴식 시간에는 주로 친구들과 PC방, 당구장으로 향하고 밥을 먹으러 다닌다고 했다. 친한 친구들 중 연예인 친구는 한 명도 없고, 모두 학창시절부터 가깝게 지낸 오랜 친구들이다. 근황을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SNS 활동을 해볼까 생각해본 적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셀카를 찍는 것 자체가 약간 오글거려 못 하겠다고 털어놨다. 셀카 촬영은 아들을 걱정하는 엄마에게 장소 인증샷 용도로만 찍어 보낸다며 웃었다.

"쉴 때는 친구들이랑 PC방이나 당구장에서 놀아요. 그리고 친구 한 명이 농사를 짓거든요. 농사하는 거 도와주고 같이 납품하러 다니고 그런 것 밖에 없어요. 근데 이걸 기사로 쓰실 수는 없을 것 같아서.(웃음) '왜 쉬는 날에 농사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어요. 친구가 혼자 작업을 하니까 옆에서 같이 비름 묶고 썰고 하는 거죠. 작업을 다 마무리하면 같이 시장까지 가요. 저녁에 느지막이 트럭 타고 시장에 가는 거죠. 친구가 트럭을 운전하고 전 옆에서 노래를 틀며 그냥 천천히 되게 여유롭게 다녀요. 다 끝나면 같이 저녁 먹고. 그런 시간이 저한테 굉장히 큰 즐거움이고 재미예요. 친구랑 같이 있다는 게 얼마나 좋은 일인가요. 근데 친구들이랑 매일 만나고 하는 게 그것 밖에 없어요.(웃음)"

(사진=산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다”[포토엔HD]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35-24-36 완벽한 수영복 자태’ 박명수 아내 한수민, 나이 믿기지 않는 동안미모[결정적장면]‘품위있는그녀’ 김선아, 임신진단기 확인후 패닉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불륜녀 이태임에 집뺏기고 실신 (종합)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