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줌人] 이승기 짝사랑女→현실여친..'쌈마이' 송하윤, 14년만의 인생캐릭터

백지은 2017. 6. 28. 10: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하윤이 드디어 인생캐릭터를 만났다.

백설희는 6년 동안 바라본 김주만(안재홍)과의 결혼을 꿈꿨다.

그래도 넋 놓고 착하기만 한 '천사병' 캐릭터가 아니라는 게 백설희의 매력이었다.

데뷔 14년 만에 인생캐릭터를 만난 송하윤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배우 송하윤이 드디어 인생캐릭터를 만났다.

송하윤은 KBS2 월화극 '쌈 마이웨이'에서 백설희 역을 맡아 6년차 권태기 커플의 사랑과 이별을 실감나게 그려내고 있다. 백설희는 6년 동안 바라본 김주만(안재홍)과의 결혼을 꿈꿨다. 결혼해서 아이를 기르는 현모양처가 되는 것이 백설희의 꿈이었다. 그래서 예비 시댁의 갑질에도, 김주만의 한눈팔이에도 홀로 가슴앓이를 하며 자리를 지켰다.


하지만 인내심에도 한계는 있었다. 27일 방송된 '쌈마이웨이'에서는 장예진(표예진) 집에서 하룻밤을 보낸 김주만에게 이별을 고하는 백설희의 모습이 그려졌다. 김주만은 실수라고 둘러댔지만 백설희는 "넌 밤새도록 나를 매초마다 죽였어. 우리 헤어져"라고 냉정하게 이별을 통보했다.

송하윤은 오래된 커플의 관계 변화를 실감나게 그려냈다. "그냥 권태기인거야, 아님 헤어지는 중인거야? 나는 요즘 너랑 같이 있는 게 더 외로워"라며 오래된 연인들이 겪는 사랑의 온도 차를 대변하기도 했고, 남자친구의 바람에 지쳐 담담하게 이별을 받아들이는 모습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바람은 그냥 바람이잖아. 그건 O,X의 문제지 크고 작고의 문제가 아닌데 내가 미련했어. 난 너한테 매순간 최선을 다해서 후회도 없어. 후회는 니 몫이야"라는 대사는 알면서도 정 때문에 끊어내지 못하는 연인관계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라 공감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최애라(김지원) 앞에서 "주만이가 막 울었다"며 눈물을 쏟아내며 기나긴 연애를 끝내는 아픔과 다시는 새로운 사랑을 하지 못할 것만 같은 두려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래도 넋 놓고 착하기만 한 '천사병' 캐릭터가 아니라는 게 백설희의 매력이었다. 언제나 사랑스럽고 밝은 그였지만, 장예진에게는 "알고 그랬다는 건 정말 나쁜 거니까 예진 씨도 꼭 나와 같은 일을 겪길 바란다. 평생 주만이는 내 기억을 갖고갈 것"이라며 물을 끼얹는 모습에 시청자는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었다.



워낙 동안 미모를 뽐내는 탓에 송하윤을 신인 연기자로 보는 이들도 있지만, 사실 송하윤은 꽤 오랜 경력의 소유자다. 2004년 MBC '논스톱5'에서 김별이라는 예명으로 이승기 동생 역을 연기하며 얼굴을 알린 뒤 2005년 MBC '베스트 극장-태릉선수촌'으로 정식 데뷔했다. 이후 KBS2 '최강칠우' SBS '유령' OCN '리셋' 등에 출연했지만 이렇다 할 존재감을 발산하지는 못했다. 그런 그가 빛을 보기 시작한 건 2015년 MBC '내 딸, 금사월'을 통해서다. 사고로 기억을 잃고 어린 아이의 지능을 갖게된 이홍도 캐릭터를 사랑스럽게 그려내는 한편, 기억을 되찾은 뒤에는 주오월로 오혜상(박세영)에게 시원한 반격을 펼치며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이번에는 현실적인 여자친구의 모습을 보여주며 '내 딸, 금사월'과는 전혀 다른 공감대를 쌓아올리고 있다. 섬세한 표정 변화와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감정 표현으로 백설희를 실제 주변에 있는 친구처럼 느껴지게 하며 몰입도를 극대화시키고 있는 것. 이에 시청자들은 백설희가 하루 빨리 새로운 사랑을 만나 '꽃길'을 걸을 수 있길 응원하고 있다. 데뷔 14년 만에 인생캐릭터를 만난 송하윤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silk781220@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대표 골프풀세트, 51%할인! 40만원대, 소량입고 파격판매!
안신애, 日 그라비아 화보 도전
김수현 “설리와 전라노출·베드신…”
“신성일, 故김영애와 이별한 이유…임신”
“유명 목사, 모녀 성도와 성관계” 경악
임혁 “생모와 생이별, 첩 손에 자랐다”
오줌이 콸콸콸! 걱정끝, 시원하게 고민해결~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샤워중! 녹물걱정, 피부트러블, 탄력, 보습! 한방에 끝~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