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IS] 스누퍼를 알아보자 #피지컬돌 #新한류돌 #남친돌 [종합]

황지영 2017. 4. 24. 18: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황지영]
데뷔 3년차 스누퍼가 야심차게 컴백했다. 5개월만에 발빠른 컴백을 택했다. 일본과 베트남 등에서 신한류돌로 우뚝 존재감을 내며 국내 인기 겨냥을 위해 유턴했다.

스누퍼는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신한카드 FAN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I Wanna?'(아이 워너) 쇼케이스를 열었다. 지난해 11월 세 번째 미니앨범 이후 5개월만에 컴백한 스누퍼는 남성미를 장착하고 돌아왔다.

#피지컬돌 평균신장 180cm의 큰 키와 비주얼을 갖춘 멤버들은 소년의 귀여움을 벗고 섹시함을 보여주겠다는 각오. 이날 포토타임에서도 멤버들은 남다른 보디라인을 드러낸 포즈로 시선을 끌었다. '피지컬돌'이라는 새로운 수식어를 얻은 멤버들은 절제된 카리스마로 여심저격에 나섰다.

타이틀곡 '백허그'에도 멤버들의 몸 선의 매력을 극대화 한 안무 포인트가 있다. 스누퍼는 "키커 춤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커버댄스를 많이 하시는데 이걸 따라하시면 키가 클 수 있다"는 너스레와 함께 직접 안무를 선보였다. 박력있는 군무가 여섯 멤버들의 카리스마를 극대화했다.

#신한류돌 5개월 공백기 동안 스누퍼는 일본과 베트남을 공략했다. 지난 3월 발매한 스누퍼의 일본 두 번째 싱글앨범 'Oh Yeah!!'느 일본 최대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 전 점포에서 싱글 종합차트 1위에 안착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스누퍼는 일본 정식 데뷔 전부터 쇼케이스 전석 매진, 앨범 예약판매 완판 행진에 이르는 등 성공적인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 일본 데뷔 직후 ‘You=Heaven(JPN.ver)’ 앨범이 타워레코드 전체 차트 2위, 오리콘 차트6위를 기록하는 등 스누퍼의 일본 내 위상이 급상승했다.

베트남에선 만 명의 K팝 팬이 몰렸다. 스누퍼는 "선배님들이 길을 잘 열어주신 덕분에 무사히 공연할 수 있었다. 한류돌이라는 타이틀이 아직 부족하지만 해외 팬 분들이 우리 음악을 좋아해주셔서 기뻤다"고 겸손해 했다. 또 "기억에 남는 플랜카드는 '라면먹고 갈래'였다. 베트남에서 그런 문구를 볼 줄은 몰랐다. 쌀국수가 아니라니"라며 웃었다.

#남친돌 스누퍼가 생각하는 인기 비결은 꾸밈없는 매력이었다. "일본 팬 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던 비결도 그냥 있는 그대로 보여드렸기 때문인 것 같다. 팬 사인회에서도 셀카도 찍고 팬 분들에게 다정하게 다가갔다"면서 "무대에선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라도 무대 아래선 '남친돌' 이미지로 다가가려 한다. 한국 활동 또한 열심히 노력하는 스누퍼 되겠다"고 각오했다.

한편 24일 정오 공개된 타이틀곡 '백허그'는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로 통통튀는 멜로디와 시원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데뷔 때부터 함께한 스윗튠이 작사 작곡했고 편집을 통해 보컬을 악기화 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사진=박세완 기자

“수억 개런티…” 과거 유명 女아이돌, AV진출

[백상상영제·아가씨] “히데코♥숙희 정말 사랑했을까요?”

자살한다는 고등학생에게 건넨 허경영의 한 마디

설현이 하루에 '질문 10개' 제한 받은 이유

이성경·남주혁, '역도요정' 인연 실제로 발전?…YG '묵묵부답'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