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SEN

SBS측 "일베 음악 영상 삭제..노무현재단에 깊은 사과"[공식입장]

입력 2015.05.25 14:27 수정 2015.05.25 14:55 공감 0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선미경 기자] SBS가 간판 뉴스프로그램인 '8뉴스' 보도 중 고 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는 노래를 삽입한 것에 대해 "해당 영상을 즉시 삭제하고 노무현재단 측에 깊은 사과의 뜻을 전했다"라고 공식 사과했다.

SBS는 25일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을 게재, "해당 영상은 즉시 삭제하고 노무현재단 측에는 즉시 깊은 사과의 뜻을 전했다. 방송되지 말아야 할 영상 효과음이 어떤 이유로든 전파를 타게 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라고 밝혔다.

또 "해당 음악이 방송되게 된 경위는 신속히 파악한 뒤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라며 "고 노무현 대통령과 유가족 여러분, 시청자 여러분들께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SBS는 지난 24일 '8시뉴스'에 '관광버스에서 술 마시고 춤판…처벌은 기사만'이라는 제목으로 관광버스 안에서 이뤄지는 승객들의 음주가무 실태와 함께 이에 대한 책임을 기사에게만 물리는 현행 법규의 문제점을 보도했다.

이 기사 중 약 5초 동안 버스 안에서 춤추는 승객들의 모습을 담은 인터넷 영상이 사용됐는데, 이 영상에 담긴 음악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려는 의도로 일베 측이 합성해 만든 음악이라는 사실이 확인돼 논란이 됐다.

seon@osen.co.kr

<사진>SBS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