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성우 정형석 "월수입? 대기업 차장급 이상 된다"

뉴스엔 2015. 2. 5. 11: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수정 기자]

성우 정형석이 수입을 언급했다.

성우 정형석, 박지윤 부부는 2월5일 방송된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직업의 섬세한 세계'를 통해 직업 성우에 대해 털어놨다. 정형석은 2006년 KBS 32기 공채 성우이며, 박지윤은 영화 '겨울왕국' 안나 목소리를 연기해 사랑 받았다.

DJ 박명수는 "성우의 수입은 얼마나 되나? 예를 들어 통계청에 나와있는 대기업 차장급 월급 기준으로 '2배 됩니다' 이렇게 해주면 좋겠다. 얼마 벌어요?"라고 물었다.

정형석은 "대기업 차장급 이상은 받을거다"고 밝혔다. 박지윤은 이어 "하지만 성우의 수입은 편차가 크고 항상 다르다. 남편과 결혼해 초반 6개월을 내가 먹여살렸다. (프리랜서라서)일을 열심히 하다가 맨날 놀 때도 있다"고 설명했다.

정형석은 "나도 처음부터 그렇진 않았다. 5년~10년 동안 암흑기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하수정 hsjssu@

명문대출신 20대 女초등교사, 노모 성인비디오 출연충격 '연예인 되려..' 고준희, 유례없는 초민망 나체사진 '속옷도 벗고 속살을' 레인보우 멤버 몰카사진 충격유포, 수치스런 무방비노출 '설마 일부러?' 배두나, 맨몸에 코트 하나? 상상력 자극하는 아찔화보[포토엔] 이하늬 착시 일으키는 누드톤 밀착드레스 "헐벗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