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장우혁 "우울증 체중증가, 운동으로 극복"

뉴스엔 2013. 1. 24. 07: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우혁이 우울증을 운동으로 극복했다.

장우혁은 1월 23일 방송된 tvN '스타특강쇼'에서 슬럼프와 함께 겪었던 우울증, 대인기피, 체중증가와 무기력함에 대해 회상했다.

장우혁은 "H.O.T가 이별을 하게된 후 JTL로 세 사람이 뭉쳐 활동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슬럼프가 찾아왔다. 춤 춰도 안 되고 뭘 해도 잘 안 되는 시기였다. 체중도 많이 불어났다. 그때 한 선배의 권유로 운동을 시작했고 체중을 감량하면서 자신감을 되찾았다. 그때 솔로앨범까지 내면서 슬럼프를 완전히 극복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장우혁에겐 또 한 번의 슬럼프가 찾아왔다. 공익 근무 시절이다. 장우혁은 "연예인인데 현역을 가지 못했다는 것에 대해 대중이 안 좋은 시선으로 바라볼까 걱정했다. 그러다보니 우울증, 체중증가, 무기력함이 나를 찾아왔다. 이미 한 번 운동으로 절망을 극복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다시 운동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운동을 하기로 결심한 날부터 장우혁은 하루를 빠듯한 스케줄로 꽉 채웠다. 아침에 조깅한 뒤 출근했고 점심 때도 틈틈이 운동했으며 퇴근 후에는 보컬, 댄스 트레이닝을 받았다. 소집해제 후 컴백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장우혁은 "이런 타이트한 습관 때문에 중국진출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사진=tvN '스타특강쇼' 캡처)

[뉴스엔 이나래 기자]

이나래 nalea@

친구 동거녀 성폭행男, 담까지 넘어 안방서 자는 친구 애인을.. 수영, 원빈과 열애설 입열었다 "왜 신이 사람 만나냐는 악플" 허윤미, 간신히 가슴만 가린채 가터벨트만 입고 '상상 이상으로 야해'[포토엔] '7급공무원' 최강희, 주원에 불꽃 싸대기 "넌 쓰레기" 지나 심령사진 '달리는 차안, 귀신이 지켜본다?' 유령형체 '오싹'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